느낌표 이미지

핫이슈 기사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빅카인즈 오늘의 이슈
  • * 검색 시 자동완성 기능을 선택하면 연관 키워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 금일 뉴스 수집

    739

  • 전체 뉴스 수집

    110,787,358

오늘의 이슈를 빅카인즈 AI가 설명해드립니다.

윤석열, 14시간 반 대면조사 마치고 귀가…내주 중 결과발표

윤석열 전 대통령이 5일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의 2차 대면조사를 14시간 30분 만에 마치고 귀가했다. 특검은 윤 전 대통령의 진술 내용을 검토한 뒤 추가 소환 조사 여부 또는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날 오전 9시 특검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고검 청사 현관으로 출석한 윤 전 대통령은 조사를 모두 마친 뒤 오후 11시 54분쯤 청사를 빠져나갔다. 1차 조사 때와 달리 순조롭게 조사가 진행됐다. 윤 전 대통령 측은 1차 조사 때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내란 특검팀(특별검사는 조은석)은 준비해온 질문지를 모두 소화한 뒤 윤 전 대통령의 진술 내용 검토에 들어갔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조만간 특검에 서면답변서를 추가로 제출할 계획이다.

이재명 정부, 31조8천억원 규모 추경안 국무회의 통과

이재명 정부가 5일 국무회의를 소집해 국회를 통과한 31조 8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심의·의결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제29회 국무회의 결과를 이 같이 밝혔다. 앞서 국회는 6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전날 밤 본회의에서 31조 7914억원의 규모의 추경안을 처리한 바 있다. 추경안��이재명 대통령이 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추경안에는 앞서 정부가 지난달 24일 국회에 제출한 원안이 그대로 반영됐다. 이번 추경에 따라 이달 안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15만 원의 소비쿠폰이 지급된다.

오늘의 이슈를 빅카인즈 AI가 설명해드립니다.

오늘의 이슈를 빅카인즈 AI가 설명해드립니다.

SK텔레콤, 해킹 사태 이후 통신사 변경 가입자 위약금 조회 서비스 시작

SK텔레콤은 지난 4월 발생한 해킹 사태 이후 통신사를 변경하는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를 결정한 가운데 환급액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5일 자사 온라인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T월드에 통신 위약금 환급 안내와 함께 환급 조회 페이지를 공개했다. 위약금 환급 대상은 해킹 사고가 발생한 지난 4월 18일 24시 기준 SK텔레콤 이용자 가운데, 같은 달 19일 0시부터 이달 14일 24시까지 통신사를 변경한 사람이다. SK텔레콤은 환급 신청이 오는 15일부터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급이 이뤄진다고 밝혔다.

신동주, 동생 신동빈 롯데회장 상대로 日서 1300억대 손해배상 청구 소송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SDJ코퍼레이션 회장)이 동생인 신동빈 롯데홀딩스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을 상대로 1000억원대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일본 법원에 제기했다. 5일 일본 매체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신 전 부회장은 전날 도쿄지방재판소에 주주대표소송을 접수했다. 그는 소장에서 신동빈 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 측에 뇌물을 건넨 혐의 등으로 2019년 한국에서 유죄 확정 판결을 받은 점을 문제 삼았다. 신 전 부회장은 이에 대한 롯데홀딩스의 손해액을 1000억엔(약 1300억원)이라고 주장했다. 주주대표소송은 주주가 회사를 대신해 이사의 책임을 묻고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이다.

 

조회기준2025.07.05(토) ~ 2025.07.06(일)

빅카인즈 회원이세요?
나만의 뉴스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데이터를 검색하고 있습니다.